GTX460 으로 오버워치 돌려봄
시스템사양
인텔 I5 2500K 4.0Ghz OC
VGA GTX460 1G 기가바이트
일단 하옵고정으로 해야 프레임이 할만한 수준이나오며
나머지는 해상도 와 렌더링크기에 달려있다.
☆ 해상도 1920x1080 + 렌더링스케일 100%
30프레임 방어가능
대부분 50~60프레임 방어되고
난전에서 프레임이 30~40정도로 떨어짐
30프레임으로 고정시켜 놓고 하면 할만한데
60프레임 제한두고 하면 프레임드랍될때 매끄럽지 못하다
★★ 해상도 1920x1080 + 렌더링스케일 75%
60프레임 방어 가능해보인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60~70프레임이 나오고 난전에서도 프레임 드랍 거의 안느껴진다
다만 , 게임화면이 살짝 흐려지는 느낌이 있다
★ 해상도 1600x900 + 렌더링스케일 100%
60프레임 방어 가능해보임
대부분의 상황에서 60~70프레임 고정으로 나오고 난전에서도 프레임드랍 체감없음
대신 1080해상도 이상급 모니터에서 인터페이스와 그래픽이 살짝 흐리게 보인다
(1080 + 렌더링75% 와의 차이점은 1080은 인터페이스자체는 선명하고 인게임화면이 흐리지만
900해상도는 둘다 흐린느낌을 받음. 다만 인터페이스와 화면의 차이에서 오는 위화감은 없음)
개인적으로 1080p에 렌더링75%보다는 1600x900해상도로 렌더링스케일100%하는게 나은것같음
1080에서 렌더링스케일을 낮추면 인터페이스랑 그래픽묘사랑 위화감이 생겨서 좀 찝찝하다
이렇게 한달넘게 잘하다가
최근에 중고로 660ti가 싸게나왔길래 업글했음
이제는 중상옵도 꽤나 잘돌아가는것같기때문에
별로 신경쓰지않아도 되어 좋다
또 460일때는 오버워치를 켜고 스트리밍을하면 프레임드랍이 심했는데
지금은 프레임드랍이 안생긴다
사실마음같아서는 9시리즈 10시리즈로 가고싶지만 넘 가난해서 걍 600번대로 만족함
고사양겜을 즐기는 사람도 아니기도하고.
그리고 오버워치는 그래픽카드보다 cpu가 중요하다는 말을하는사람이 종종있는데
그건 그래픽카드가 '일정수준'이상일때 120프레임 뽑으려고 하는사람들 얘기고
일단 최소사양에 가까운 사람은 cpu보다는 그래픽카드가 더 중요한것같다(내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