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장비충

1. 들어가며

로지텍의 스테디 셀러죠

G403을 구매한지 2년이 훌쩍넘어서 리뷰를 해봅니다

구매는 2018년 5월쯤에 했어요

이전에 커세어 M35 RAPTOR 라는 마우스를 잘쓰다가 고장났는데요

비슷하게 큰 마우스를 찾아서 G402를 샀다가 너무 납작하고 넓은느낌이라서

G403을 샀던 기억이 있네요

당시에 오버워치 프로게이머인 쪼낙선수가 쓰는 마우스라고 해서 혹하기도 했구요

 

 

2. 포장 및 외관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포장 박스 입니다

로지텍 답게 박스는 심플합니다

 

 

구성품은 단순해요 마우스와 설명서 그리고 10g 짜리 무게추!

사이드 그립은 고무재질로 되어있는데

제가 손가락에 힘을줘서 그런건지 오래사용해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사용하다보면 엄지그립쪽이 반들반들해집니다

휠이 고장나서 교환받기 전 제품이 그랬는데 교환후에는 반들거리는게 싫어서

무광 테이프를 붙여서 사용했습니다

 

 

밑면에는 무게추를 넣을수 있도록 자석으로된 뚜껑도 있어요

처음봤을때 와 이런식으로 무게를 올리는구나! 하면서 신기했던 기억이있네요

 

전체적으로 무광코팅이며 레이저의 코팅처럼 까슬까슬 하진않고

매트 하면서 매끄럽습니다

저는 땀이 별로 안나는 편이라 가끔 살짝 미끄럽게도 느껴지는데

땀이 좀 난다고해도 미끌거리지는 않을것 같아요

 

 

3. 그립에 관한 이야기

G403은 마우스 중간에서 뒷부분쪽이 위로 솟은 비대칭형 마우스입니다

따라서 쥐었을때 제기준 손바닥 정중앙을 살짝 찌르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이게 높이도 43mm로 낮지도 않은편이라서

사람에 따라서는 장시간 사용시 손목에 통증을 느끼게도 합니다

 

제 생각엔 1mm정도 낮추고 손바닥 닿는 넓이를 늘렸으면

좀 더 많은 분들이 찾는 마우스가 되지않았을까

이부분은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G403은 비대칭 마우스이면서

팜그립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약지나 새끼 둘자리도 넉넉하고 제가 생각하기에도

팜그립으로 잡았을때가 가장 편안하게 느껴집니다

 

 

클로그립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역시 손바닥을 마우스 등에 대고 클로그립으로 잡는게 제일 모양새가 잘나오더라구요

 

 

핑거팁도 가능합니다

다만 핑거팁을 사용할경우는 손이 조금 크신분들이 쓰셔야 컨트롤하는데 편안할거같아요

저같은경우 OSU!라는 게임을 마우스로할때 핑거로 잡게되더군요...

 

 

3. 필자의 손 크기

 

많은 분들이 손쉽게 키보드의 F1~F12 키로 손크기를 재시는데 이는 정확한 방법이아닙니다

손을 펴서 측정하는게 좀더 정확합니다

필자의 손크기는 이렇습니다

 

 

4. 클릭소리 와 케이블 영상

 

 

여러마우스를 써봤지만 로지텍의 클릭압과 클릭음은 매우 경쾌하고 적당한 편인것 같아요

휠 굴리는 소리도 크지 않습니다

 

 

케이블은 예전에는.... 좋은 거였으나 요즘에는 흔히말하는 직조ㅈ선 이라고해서

상당히 뻣뻣합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

요즘에는 파라코드도 많이나오고 좀더 부드러워진 케이블들을 많이 볼 수 있죠

 

 

5. 총평

제가 가지고 있는 G403은 요즘 나오는 HERO 센서와는 다른 PWM3366이라는 센서입니다

PWM3366 모델은 더 이상 생산을 안하는 것같지만 지금 내놔도 손색없는 명품 센서죠

저는 PMW3389센서 마우스도 3개나 가지고 있는데

감각일 뿐이지만 3366 마우스로 움직임을 가져가보면 차이가 있습니다

3389센서보다 미묘하게 빠릿한 느낌이듭니다

그렇다고 좋은건 아니고 실제로 게임을 해보면 또 달라서 결국에는 그립감을 우선적으로

보게 되더라고요

(센믈리에는 아니니 오해X)

 

다만 등높이가 높고 손바닥을 찌르는 느낌이라 상당히 호불호가 갈립니다

그리고 현재 트렌드에는 아쉬운점이 있습니다

마우스 회사마다 경량화제품을 내놓는 추세이다보니

그에 비해 약간 무거운편이고(무게추빼고90g) 직조선도 저는 괜찮았지만

사람에따라서는 굉장히 짜증나는 케이블이기도 합니다

차라리 사실거면 유선모델보다는 무선모델 G703을 사시는게 좋을 수 있겠네요

역시 무게는 트렌드에 비하면 무거운 편이지만요

경량화된 G703이 나온다면 잘팔릴거 같은데 말이죠

 

만약에 제가 다른 마우스를 안샀다면 여전히 메인으로 쓰고 있었을 마우스 입니다

요즘엔 대칭형에 꽂혀서 대칭형 위주로 쓰고 있네요

그립감은 비대칭이 확실히 좋기는 한데

게임은 대칭형이 잘 되는 느낌?

또 몇달 지나면 비대칭 쓰고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이상으로 G403리뷰를 마칩니다

후에 가지고 있는 제품중 다른 제품리뷰를 또 작성해보도록 할께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1. 손이 큰편인 팜그립 유저

2. 등이 높고 날렵한 마우스가 좋다(완만하지않음)

3. 너무 가벼운 마우스는 싫다

 

비추

1. 손이 작은편인 클로&핑거 유저

2. 등이 높고 뾰족한 마우스가 싫은사람 

3. 사이드그립이 반들반들 해지는게 싫은사람(테이프 붙여서 쓰면 soso)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