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장비충

1. 들어가며

집에 기계식키보드가 세개 있는데 그중 한개의 키캡이 살때 마음에 안들었어서

언제한번 교체해볼까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요

검색하다보니 마침 저렴한가격(8500원)에 이중사출 키캡을 몬스타에서 팔고있어서

구매해보고 리뷰 작성해봅니다

 

 

2. 포장

포장박스는 가격치고 나쁘지 않아요

체리/카일/오테뮤 축이 100%호환 된다고 쓰여져 있네요

 

 

내용물은 또 이렇게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포장되어 있어요

이 플라스틱이 생각보다는 짱짱해서 다른키캡 보관용으로 써도 될것같네요

 

 

그리고 이렇게 생긴 키캡 리무버도 기본적으로 하나 제공됩니다

모서리 쪽에있는 키캡은 쇠줄로 된게 편하지만

중앙부분 키캡을 스피드하게 뺄때는 이만한 키캡리무버가 없죠

 

 

3. 키캡의 재질과 마감

 

폰트에서 살짝 아쉬운 부분이 보였어요

전체적으로 숫자 0/6/9 와 비슷한모양의 키들은 살짝 헷갈리게 되어있네요 ㅠ

사진만봐도 F2키와 Fㄹ 키가... 폰트가 가독성이 떨어지는 부분이있어요

 

 

재질은 제가 확대를 해서 찍어봤습니다

ABS 재질로 아마 오래사용하면 조금 반들거림이 있을걸로 생각됩니다

물론 글자는 이중사출로 되어있기때문에 지워질일은 없어요

 

참고로 폰트가 키캡 위쪽에 이중사출 처리되어있어서 

키보드 LED가 스위치 밑에쪽에 달려있다면 광량이 조금 아쉬울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마감을보여드리기위해 그나마 눈에 잘띄는 CTRL키를 들고 찍어봤습니다

대충보면 잘안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이렇게 사출자국이 조금씩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을 생각했을때는 충분히 감안할수 있는 수준이에요

막 지저분하게 느껴지지는 않아요

 

 

4. 장착 후 외관

 

불끄고 한번찍어봤습니다! 광량도 그럭저럭 잘나오고 괜찮네요

맨우측 상단에 있는 키들은 음량조절키들은 기본키를 사용했습니다

데빌스킬 108키 짜리도 있어서 구매할까 생각도해봤는데

상세설명에보니 각인이 조금씩 다르더라구요... 마음에안들어서 그냥 104키로 주문하고

음량키는 본래의것을 사용했어요

 


가까이에서도 찍어봤습니다

키보드가 단색 LED라서 한가지 색밖에는 안되네요

이제품은 LED가 스위치 윗쪽에 달린제품으로 딱 좋은 광량이 투과되네요^^

 

 

5. 마무리 & 요약

이상으로 몬스타의 데빌스킬 한영 이중사출키캡 104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키캡에 뒤틀림도 거의 없는거같고 깔끔하니 마음에드네요

싼가격에 이중사출 키캡이 필요하신분들은 추천해봅니다

 

 

장점

1. 싼가격 8500원

2. 무난한 퀄리티

3. 키캡리무버 제공

 

비추

1. 애매한 폰트스타일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