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장비충

2013-08-07에 전부 새롭게 씀


먼저 알송에는 아주 좋은 기능이 있긴 있다



노래재생시켜놓고 사진을 누르면


이렇게 태그 입력하는 창이 뜬다


그리고 자동태그를 누르면



조옷나 신기하게 태그가 입력됨 앨범아트는 물론이고


게다가



운이좋으면 가사까지 입력된다 ㅋㅋㅋ 야 ! 기분좋다 ㅋㅋ

그런데 이렇게 좋은 기능이 뭐가문제냐?

폰으로 넣어서 재생해보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내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사진보이노? 개똥망화질 ㅋㅋㅋ

이유는 모르겠는데 용량때문인지 알송태그서버엔 저화질이미지 밖에없음

그래서 자동태그를 사용한후 노래를 감상하면 눈은 당연히 썩는데 귀까지 썩는 플라시보 효과를 경험하게된다


그런데 또다른 문제가 뭐냐면

컴퓨터에서 고화질로 바꾼 다음에 다시 폰에 넣어도 저 사진은 사라지지 않는다는거ㅋㅋ


그럼 어떻게 하느냐? 

나는 검색해봐도 안나오길래 할 수 없이 그냥 공장초기화 하고 노래다시넣었음...

실수로 한곡 잘못넣었을뿐인데 사진 하나바꿀려고 공장초기화함 ㅋㅋㅋㅋㅋㅋㅋㅅㅂ


그런데 나의 이 기분을 아는지 모르는지 

개 꿀같은 어플이 존재했었음



바로 이렇게 생긴 Album Art Grabber 라는 놈(성님)이다 


어플은 구글마켓에 검색하면 나오니 알아서 다운받으랑께


지금부터 귀찮아졌으니 급진행


다운받아서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바꾸고싶은 노래를 누르고




SDCard를 선택한다음에



폰에 넣어뒀던 이미지를 선택하면 끝.


그리고 다시 노래를 재생시켜보겠다


Kia~~ 화질 좋아진거 보소 ㅋㅋㅋ 눈까지 정화되는 느낌이노?ㅋㅋㅋㅋ


이렇게 좆같은 앨범이미지를 선물하는 알송이지만

우리의 히망 album art grabber성님을 통해 안드로이드 폰의 앨범아트를 교체해본 썰이었다


참고로 이와같은 앨범아트는 앨범명 기준으로 사진이 바뀐다

예를들어서 앨범명이 A 이고 앨범아트가 B인 곡을 폰에넣고나서 같은 앨범명의 다른노래를 넣으면 아무리 지랄해봤자 사진은 B로 뜬다는 뜻

앨범을 통으로넣는데 하나하나 바꾸기 귀찮다면 일단 한곡을 넣고 사진을 바꾼다음에 나머지 곡들을 넣도록하자

그러면 추가로 들어오는 같은 앨범명의 곡들은 자연스럽게 바뀐사진이 뜨겠지.


추가로 전과 후의 앨범 이미지 비교샷 올림



'저장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확률로 보는 모두의 마블  (0) 2013.03.25
모두의 마블 잘 이기는 방법  (0) 2013.03.24
YP-RB 간단한 장단점 정리  (0) 2013.02.17
심갤표 추천 컨텐츠  (0) 2013.01.07
매직아이(MagicEye) 3장  (0) 2009.10.05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