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 http://www48.atwiki.jp/otogeshiyouze/
요즘 다시 건반 리듬게임이 재밌어지기 시작해서 열심히하고있다
실력상승이 빠르게되다가 다시 재자리 걸음을 하고있는데, 혹시 나같은 상황을 겪고있는 사람이 없을까 인터넷을 검색해보던도중 일본웹에서 '리듬게임 실력향상의 이치'라는 wiki 사이트를 발견했다
전부일본어로 되어있고 구글번역을 돌려도 시원찮은게 많아서, 일본어 공부도할겸 내가 직접번역해보기로 했다!
일단 메인에는 간략하게 이 페이지의 설명이 되어있다
"실력향상이 정체된 사람이 이를 극복해낼 수 있는 대안을 찾는 곳 또는 읽는것에서 즐거움을 얻는 사람"
필자들이 경험하고 축적된 지식을 적어놓은 곳일 뿐이지 '리듬게임 고수가되는 방법'은 아니라는 말도 쓰여져 있다
쭈욱 훑어보면 이것저것 메뉴가 많은데, 나는 내가 관심있는 부분만 번역을 해보기로 했다(오역있을 수 있음으로 주의)
그바로 첫번째가 인식법과 인식력에 관한 이야기이다
http://www48.atwiki.jp/otogeshiyouze/pages/106.html (원문링크)
본 내용은 필자의 의역, 오역이 포함되므로 읽어도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원문을 참조하기 바람
★ 인식법(認識法)과 인식력(認識力) 서문
인식이라는것은 보면(역주 : 리듬게임의 채보 또는 패턴. 채보가 익숙한 느낌이라 이하는 채보로 통일 함)을 읽는 것으로, 인식법 에는 종인식이나 횡인식등이 있으며, 실제로 인식가능한 노트의 양을 인식력이라고 합니다.
좀 더 명확히 말하자면, 채보를 정확히 보는것이 인식입니다.
인식, 즉 채보를 읽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채보를 눈으로 보는것은 당연하지만, 극단적으로 보면 스크래치 라인만 보는 방법 등, 비유하자면 책을 읽을때 속독이나 정독같은 각각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인식법은 사람마다 다르게 받아 들일 수 있다.
왜냐하면 인식이란 것은 머리속에서 진행되는 것이기 때문에, 설명도 어렵고, 올바르게 표현 한 것인지 확인하기도 어렵다.
또,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서 본인 플레이에 악영향을 끼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인식이라는 것을 전혀 의식하지 않고 있었는데, 이 글을 읽고나서 혼란이 생길 가능성과, 원래 이딴건 의식하지 않아도 열심히하면 실력은 오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아무런 쓸모없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 글은 현재 수준에서 발전이 없는 사람이(역주: 약간어려운것도 못깨는) , 발전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중 하나 정도로 생각하고 읽어 주셨으면 합니다.
아래의 항목에는 관계있는 곡의 난이도를 적었는데, 그것보다 낮은 난이도에 도전 하고 있는 경우와 딱 그 난이도에 도전하고있는 사람도 포함해 너무 의존하지는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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